본문 바로가기

분쟁

닛산 코리아 , 인피니티 상대로 소송준비중

http://www.bobaedream.co.kr/board/bulletin/view.php?code=jebo&No=13936&bm=1 


 

안녕하세요?

 

현재 닛산코리아 , 인피니티 상대로 소송을 준비중입니다 도움부탁드립니다

 

길더라도 천천히 읽어주시면 닛산코리아 , 인피니티의 개판마인드에 저처럼 피해보실일이 없으실겁니다

 

저는 이번달 초순에 g37 컨버터블 차량을 중고로 구매하였습니다

 

차량상태는 2010년식이라 보증기간남았으며 가변머플러가 y 배기라인까지는 순정이며 그 뒤로부터 작업된 상태였습니다

 

최초 구매전 중고차딜러분과 동승해서 시승시 3단-4단 넘어가는 변속이 운전석 조수석 유리창이 떨릴정도로 밋션충격이 심했으며

 

이는 딜러분도 인정하여 같이 동승해 서초인피니티 as센터로 검사를 받으러갔습니다

 

인피니티 기사분께서 시승해보시고 차량의 밋션충격이 심한것이 느껴진다고 정밀데이터를 수집해서 닛산코리아에 보내야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보증기간이 남은차량이니 당연히 수리를 해주셔야하지않느냐?라고 물었을때 일단 데이터가 닛산코리아에

 

들어가야한다고하여 차량을 하루정도 입고시켜달라고 요청하기에 그날부터 다음날까지 센터에 입고시켜두었습니다

 

후에 연락이와서 차량은 보증기간도남아있고 데이터상으로도 밋션충격이 들어가있으니 프로그램을 바꾸던지 어떻게하던지

 

밋션문제를 해결해준다고 얘기하였습니다

 

저는 그래서 차량을 계약하여 구매를하였고

 

얼마뒤 서비스센터에서 다시연락이와서 닛산에서 데이터를 다시요청한다고 차량을 다시 입고시켜달라는

 

연락이 왔습니다 저는 시키는대로 차량을 입고시켰고 차량은 반나절을 다시 입고해놓았습니다

 

차량을 다시 찾으러갔을때 데이터수집은 완료되었고 최대한 많은데이터를 추출하기위해 메뉴얼모드 자동모드 급가속 등등

 

데이터를 확실히 뽑았다고 하셨습니다

 

그리하여 그 데이터는 닛산코리아로 넘어갔다고 하였습니다

 

이때까지 무엇이문제인지 데이터상으로 어떤것이 문제가있어서 이런건지 전혀 닛산코리아에서는 답변을 주지않았습니다

 

얼마뒤 인피니티 as센터에서 다시연락이왔습니다 이번에도 차량을 또 입고시켜달라하고

 

이번입고때는 닛산코리아 기술진들이 나와서 직접 차량을 본다고 하였습니다

 

닛산기술진들이 나온날 차량을 입고시킬때 그분들에게 차량의 증상에대해 설명을하였습니다

 

두분이서 차량을타고 시운전을나가셨고 얼마뒤 돌아왔습니다

 

돌아온 답변은 기가막힐 노릇이였습니다

 

닛산기술진 : ecu튜닝이된것같다 보증수리를 못해주겠다 그리고 머플러도 문제다

 

저 : ecu튜닝이라니요?? 그러면 그게 데이터상으로 ecu튜닝된게 확실합니까?

 

닛산기술진 : 그건 잘모르겠다 그런것같다

                  ecu 튜닝을 한것같은것과 가변머플러를달아서 출력이 높아서져 4단밋션이 충격이오는것이다

                  그래서 보증수리는 불가하다

 

저 : 아니 ecu튜닝을 한것같다?라는 답변은 뭐냐는식으로 따져묻자 y자까지 순정이고 단순 사운드만 즐기기위해 바뀐 끝부분

      머플러를 가지고 출력이 늘어나서 밋션이망가져 4단이 친다고하는건 말이안되지않습니까?

    

닛산기술진 : 일단 이부분에대해 결정할 담당자가 해외여행가있다 들어오면 보고해보겠다

 

이렇게되고 이번 7/30 월요일날 그 닛산 코리아 담당자가 머플러를개조하여 보증수리 불가라는 답변을 as센터로 보내어 저게에 전달되었습니다

 

저의 요지는 이렇습니다 y 자까지 순정이며 그 뒷부분만 사운드를위해 개조해놓은  출력에 크게 상관이없는 부분인데

그부분으로인해 4단밋션이 망가진다는게 상식적으로 이해가되지않으며 출력이 높아졌다고 치더라도 왜 4단에서만 그러는지

이해가안가기에 본격적으로 액션을 취하게 되었습니다

 

닛산코리아로 전화를걸어 상담원에게 클레임을걸었고

 

몇시간뒤 닛산코리아 ***(실명알고있습니다)과장이라는 사람이 전화가왔습니다

 

보증서내용과같이 순정과틀린(출고시와틀린)상태기에 보증수리가 안된다라는 고집만 일관성있게 주장하였습니다

 

자신이 닛산,인피니티 보증수리관련 책임자며 자신이 판단한다고 하였습니다

 

저는 그럼 순정과틀리다면 볼트 너트류 또는 램프등만 순정과틀려서 차에문제가와도 보증이안되냐?라고했을때는 대답을회피하며

 

그럼 만약 당신말대로 머플러변경으로 높아진 출력때문에 밋션이 하자가생긴거라면 내가 머플러를바꿨음에도 순정과 별 차이가없다는걸 데이터로 증명한다면 어떻게나오겠느냐?라도 되물으니 그래도 순정에서 변경이되었으니 안된다는 답변이였습니다

 

할말있으면 소보원을통해 질의를 달라는말만 되풀이하며 한참을 실랑이하는중

 

그럼 머플러 팁만바꿨는데 만약에 이런다면 당신 어떻하겠느냐?라고 물었을때 그런건 자기가보고 판단한다고 하였습니다

 

그러면 이사람아 충분이 당신들이 머플러 y자까지 순정이고 그 뒤로만 사운드를위해 달아놓은 배기가 마력이 얼마나 오르면 오른다고 출력이 늘어나서 밋션이 망가질리가없는데 유도리를 펼칠수있는 부분이지않느냐?라고 또다시 한참을 실갱이하였습니다

 

하다하다 안되서 좋다 그럼 내가 보증수리 포기하겠다 내가 사비로 수리하겠다

 

대신 닛산 인피니티 센터에서 보증도안되는데 비싸게 수리할필요없으니

 

당신들이 몇번이고 뽑아가면서 아무말없다가 이제서야 머플러때문에 늘어난 출력으로 밋션이망가졌다는 결론을 내릴수있었던

 

데이터를달라 몇번이고 내차에서 뽑아갔던 데이터를달라 그 데이터로 내가 어디가 어때서 어떻게 고장난지는 알아야 고칠것아니냐?

 

라고 되묻자

 

닛산코리아 ***과장 : 소보원을 통하십시오

 

저                        : 장난하십니까? 무슨 내차에 당신들이 추출해간 내차 데이터만 좀 달라는데 무슨 소보원??

 

닛산코리아 ***과장 : 저는 닛산코리아를 대표하여 말씀드립니다 소보원을 통하십시오

 

저                        : 아니 내가 당신들한테 보증수리 받겠다는것도아니고 내돈으로 내가 다른데서 수리할건데

                             왜 내가 내 차 데이터를 못받으며 당신들이 몇번이고 차를입고시키라해놓고 이제와서

                             말도안되는 ecu물고늘어지다 결국 그말은 싹 감추고 머플러때문에 출력이높아져 보증수리가 안된다는데

                             그럼나도 상관관계를 증명할 자료들이 있어야하지않느냐 빨리 데이터 주셔라

 

닛산코리아 ***과장 : 소보원을 통하십시오

 

 

저                        :  그럼 닛산과 인피니티는 고객이 자기차량 데이터를 보고싶으면 소보원을통해야겠네요?

                              차를 몇번이고 오라가라해서 시키는대로 다했는데

                               어디가 이래서 어떻게해서 고장이났다 말도없고 보증남았고 밋션충격도 심각하니 프로그램이든 어떻게든

                              해결해주겠다해놓고 이제와서 머플러때문이라 보증이안된다?

                              서비스 참 죽여줍니다 네?

                              닛산은 보증기간 남은차라도 중고로 절대 사면안되겠네요? 네?

                              깜빡이류든 뭐든 출고당시와 다른부분이 하나라도있는차가 문제가생기면 보증이안되니

                             닛산 , 인피니티 중고차는 보증남은차라도 절대 사면안되겠네요??

                              당신들이 보고체계가 똑바르지않고 일처리만 똑바로했으면 당신들이 해결해준다고 안했으면

                             내가 최초에 보증도안될 저 차량을 구입도안했을것이다 어쨋든나는 내 나름의 액션을 취할테니 통화는 그만하자

 

--------------------이까지가 대략적인 통화내용이며 한시간 십분이넘는 통화내용의 녹취까지 다 가지고있습니다---------

 

현재 너무나도 이해가 안되는 상황입니다

 

제생각은 y자 배기까지 순정이고 끝부분만 작업된 차량이라 출력이 늘어나봤자 사운드를 즐기기위함이라 출력향상이 미미한데

 

이걸로 출력이 늘어나서 밋션이 4단만 망가져서 수리가 불가하다는 내용은 납득이 되지않습니다

 

순정 g37컨버의 데이터와 제 차량의 데이터를 비교해볼려도 데이터를 달려고해도 소보원을 통해라 이러고앉았으니 미칠노릇입니다

 

만약 배기의 출력향상이 미비하거나 순정과 비교시 밋션의 망가짐(4단만) 연관이없음을  데이터로 입증을하면 어떻할거냐? 했을때도 출력이 안높아졌어도 순정 출고시와 다르기에 보증이안된다라는 소리만 하고있으며

 

만약 머플러 팁만바꾼차가 이러면 어떻할거냐? 물었을때는 자기가 보고판단한다는 일관성없는 소리를하고있습니다

 

저는 이런 법적인싸움은 해본적이없습니다 너무나 억울하여 많은분들의 도움을 요하고자합니다

 

닛산코리아의 보증수리 총 책임자인 ***과장이라는 사람으로인해 닛산코리아,인피니티  전체의 피해가 올수있다는것을 본인은

 

인지못하고있는듯합니다

 

도와주십시오! 긴글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