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진이상 유무 진단법
1. 엔진 후드 오픈.
2. 엔진 시동을 건다.
3. 전조등, 오디오, 에어컨와 같은 장치는 모두 종료.
4. 차량에 탑승한 채로 모든 문과 창문을 닫는다.
5. 자동변속기는 P위치에, 수동변속기는 중립에 위치시키고 주차브레이크를 건다.
6. 600~700rpm을 유지시킨 상태로 60초, 2,000rpm을 유지시킨 상태로 60초, 3,000rpm을 유지시킨 상태로 60초 가량 지속시키면서 이상유무를 점검한다.
7. 4~5,000rpm 구간은 60초간 지속시키는 것은 동일하며, 20초 가량의 쉬는 시간을 가진 뒤 3~4회 반복한다.
8. 2~3,000rpm 구간을 오르락내리락 반복하면서 60초간 지속시킨다.
9. 6~8번 과정을 거친 후 별다른 소음이나 진동이 발생하지 않았다면 7, 8번 과정을 다시 진단하여 최종 확인한다.
자체 진단 후 이상증상이 발견된다면 엔진블록을 포함한 엔진 서브-어셈블리, 흡기와 배기 매니폴드 개스킷, 엔진오일필터를 교체해야 한다. 이 작업은 단순 정비를 넘어서는 큰 작업이다.
엔진이상이 발견된 모델은 2013년형 프라이드(수출명 리오) 1.6 GDI로, 지난 2012년 8월 9일부터 2012년 10월 9일까지 생산된 모델이 이에 속한다.
http://www.autoview.co.kr/content/article.asp?num_code=46321&news_section=recall_news&pageshow=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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